• BUFS HOME
 
 Home >  교육원소개 >  원장님인사말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외국어교육이 특성화된 대학입니다. 뿐만 아니라, 학부과 대학원에 한국어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함으로써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05년 개원한 한국어학당은 현재 18개국에서 온 6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한국어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어 교사양성 과정을 통하여 매년 100여명의 예비 한국어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교육 환경을 갖추고 우수한 한국어 교사가 맞춤식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외국인 학생의 한국어 학습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사회의 다문화 이주 여성과 기업 요구형 한국어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지역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외국어대 한국어학당은 부산·경남권의 한국어문화교육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한국어교육 및 연구를 주도하는 교육원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여러분! 여러분은 한국과 한국인을 이해하고 한국어문화를 학습하고 체험하여 성공적인 미래를 개척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이 이곳 한국어학당에서 모두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어학당 원장


 
 
 
페이지 위로가기